르노자동차코리아는 XM3 E-TECH 하이브리드(이하 하이브리드)의 사전계약을 10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XM3 하이브리드는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모델을 표방한다. 전용 외관 디자인과 컬러가 제공된다. RE와 인스파이어로 운영되며, 가격은 3230만원부터다.

XM3 하이브리드의 예상 가격대는 RE 3230~3260만원, 인스파이어 3450~3510만원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친환경 세제 혜택 적용을 받게 되면 143만원 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확정 가격과 공인 연비, 출력 등 상세 사양은 향후 차량 출시 때 함께 공개된다.

X3 하이브리드는 르노 그룹 F1 머신에서 운영중인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가 접목돼 개발됐다. 구동 전기모터와 발전 기능을 겸하는 고전압 시동 모터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 1.6 가솔린 엔진이 조합돼 효율과 성능을 균형있게 만족한다.

유럽 기준 복합연비는 20.4km/ℓ다. XM3 하이브리드는 50km/h 이하 도심구간에서 최대 75%까지 전기차 모드로 주행할 수 있다. EV 버튼과 회생 제동 B-모드가 제공된다. 트렁크 용량은 487ℓ로 동급 하이브리드 모델 중 최대 크기다. 실내 자동 탈취 기능을 지원한다.

XM3 하이브리드 외관에는 F1 다이내믹 블레이드 범퍼 등 전용 디자인 및 컬러가 적용됐다. 실내에는 전자식 변속기 e-시프터가 탑재됐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방지 보조 등을 기본으로 인스파이어에는 고속화 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보조 등이 추가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